이용약관

제 1 장 총 칙

제 1 조 (목적)

이 약관은 D’craft(이하 “회사”)가 제공하는 Topping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 2 조 (용어의 정의)
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“회원”: “회사”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,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서비스”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  2. “비밀번호”: “회원”이 설정하며, 본인 인증 및 계정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.
  3. “템플릿”: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“회원”이 선택하여 구성할 수 있는 기본 레이아웃 구성을 의미합니다.
  4. “메뉴”: “회원”이 Topping 서비스 내에서 직접 설정하는 홈페이지 내의 개별 페이지 항목을 의미합니다.
  5. “주문서”: “회원”이 Topping 서비스 내에서 선택한 템플릿, 레이아웃, 입력 정보 등을 기반으로 생성되는 홈페이지 제작 요청 내역을 말합니다.

위 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이나 서비스 이용 시 별도로 고지 되는 기타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적용됩니다.

제 3 조 (약관의 게시와 개정)

  1. “회사”는 이 약관의 내용을 “회원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.
  2. “회사”는 “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”, “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관한법률(이하 “정보통신망법”)” , “전자거래기본법”, “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”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  3. “회사”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아임웹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 다만,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고지하고 변경 약관 및 변경 사유를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로 통지합니다.
  4.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,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,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.

제 4 조 (약관의 해석)

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서비스 안내, 운영정책 등에 따릅니다.

제 2 장 이용계약

제 5 조 (이용계약의 성립)

  1. 이용계약은 고객이 Topping 서비스를 통해 홈페이지 내 레이아웃 및 스타일을 선택 후 주문서를 작성한 뒤,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.
  2. 회원은 실명과 실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, 허위 정보로 인한 법적 보호는 받을 수 없습니다.
  3.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은 이용요금 결제 완료 시 체결된 것으로 간주합니다.
  4. 회사는 설비 여유, 기술적 · 업무적 사유에 따라 신청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
제 6 조 (이용신청의 승낙)

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거나,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
  1.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  2.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
  3.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수 정보를 누락한 경우
  4.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
  5. 기타 회사의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

제 7 조 (회원정보의 변경)

  1. 회원은 Topping 서비스에서 주문서 작성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발송된 로그인 URL과 임의로 생성된 비밀번호를 통해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.
  2. 이메일 및 비밀번호는 최초 발송된 정보를 기준으로 하며, 회원은 비밀번호를 잊어 버릴 시 회사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.
  3. 이메일 주소는 회원 식별 및 알림 수신을 위한 기준 정보로 사용되며, 변경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 별도 요청을 통해 수정할 수 있습니다.
  4. 회사는 필요한 경우, 이메일이나 비밀번호 변경을 위한 본인 확인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  5. 회원이 정보 변경 요청 또는 설정을 지연하거나 누락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
제 3 장 의무

제 8 조 (회사의 의무)

  1.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.
  2.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게시 및 준수합니다.
  3.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신속히 처리하며, 결과를 통지합니다.

제 9 조 (회원의 의무)

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
  1. 타인의 정보 도용 또는 명의 도용
  2.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 침해
  3.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
  4. 스팸, 해킹, 악성코드 유포 등 서비스에 장애를 초래하는 행위
  5.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

회원은 이메일과 비밀번호 관리 의무를 지며, 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해서는 안됩니다.

제 10 조 (준거법 및 관할법원)

  1.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률에 따라 해석됩니다.
  2. 회사와 이용자 간 분쟁이 발생한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 1 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※ 본 약관은 2025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.